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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맥류 클리닉

중장년층 20~30%가 앓고 있는 다리 정맥의 순환 장애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정확하고 빠른 비수술 치료를 시행합니다.

하지정맥류란?

다리 정맥에 대표적인 혈관 질환
다리 정맥 안의 판막이 고장나 혈액이 심장으로 가지 못하고 정체되거나 발 쪽으로 역류하면서 발생하는 가장 대표적인 혈관 질환입니다.

혈액이 정체되면 정맥 내 압력이 높아지고 동시에 정맥 벽이 확장되면서 혈액 순환에 제동이 걸립니다.
피부 밑 표재 정맥이나 관통 정맥에 문제가 생기면 혈관이 구불구불하게 변형되고, 통증이나 근육 속에 위치한 심부정맥에 문제가 있을 경우 튀어나온 혈관 없이 다리 정맥, 통증, 부종 등 증상만 생겨 초기 발견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종류

발생 위치와 형태에 따라 크게 3가지 분류됩니다.

모세혈관확장증

거미줄 모양의 가느다란(직경 1~2mm)
빨간색 실핏줄이 보입니다.

망상정맥

직경 2~3mm 정도의 푸른색 핏줄이 보입니다.
정상 정맥과 달리 구불구불한 모양이 특징입니다.

정맥류

혈관이 직경 3mm 이상으로 늘어나
확연히 튀어나와 보입니다.

하지정맥류 진단의 키포인트,
'혈액의 역류'

혈관이 튀어나오지 않았어도 초음파 검사상 혈액의 역류가 진행 중이면, 이 역시 ‘잠복성 하지정맥류’로 진단합니다.
한 번 발병하면 시간차를 두고 증상이 점점 심해지므로, 근본 원인을 찾아 제때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혈관은 튀어나오지 않았으나 혈액 역류가 확인됨
(23.07.11 사진)

증상

방치하면 점점 더 심해지는 '진행성' 질환

□ 다리 부종 및 피곤함

□ 밤에 다리가 저리거나 무거운 증상

□ 가려움이나 열감

□ 피부색 변화

□ 정맥 궤양

□ 지방진피 궤양증

□ 혈전정맥염

하지정맥류 진단

자가진단

*해당 개수가 많을수록 정맥순환에 문제가 있다는
뜻이므로, 전문의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1. 종종 다리가 무겁고 피로하며, 자주 붓는다.

2. 다리에 쥐가 잘 난다.

3. 오후와 저녁에 발목을 중심으로 다리가 붓고,
양말이나 스타킹 자국이 깊게 생긴다.

4. 다리에 실핏줄이 보이거나 튀어나온 혈관이 보인다.

5. 다리가 자주 저리고, 뻐근하며 통증이 있다.

6. 다리가 가렵고 터질 듯한 느낌을 자주 받는다.

7. 부모님 중 하지정맥류 진단을 받은 분이 있다.

8. 다리에 상처나 피부병이 생기면 잘 낫지 않는다.

9. 다리 피부가 유독 거칠고 멍이 잘 든다.

전문의 진찰

자세한 병력 청취와 임상 소견 파악을 위한 과정입니다. 또한 관절염과 하지정맥류의 증상이 혼동되는 경우, 근골격계에 대한 상태를 우선 파악합니다.

도플러 초음파 검사

해부학적 정보와 함께 혈관의 기형, 혈류의 흐름까지 동시에 컬러로 확인할 수 있는 전문 초음파 검사입니다. 이 검사만으로도 간단하게 하지정맥류의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 치료법

새움병원은 영상 장비를 통한 혈관 내 비수술 치료에 오랜 경험을 쌓은
정형외과 전문의와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진단과 판독,시술을 진행합니다.
진단이 정확한 새움병원에서 정확한 치료를 약속합니다.

보존적 치료

하지정맥류의 증상이 경미할 때 이를 완화시키고 진행속도를 늦추기 위한 보조 수단입니다.
또는 레이저 및 고주파 치료 후 관리 차원에서 보존적 치료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정맥개선제 복용, 탄력 붕대 감기, 압박스타킹(30mmHg 전후 압력) 착용, 체중 감량, 가볍게 걷기, 스트레칭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혈관경화요법

정맥류의 원인이 되는 혈관에 직접 경화제 주사를 놓아 단단하게 굳혀 섬유화시키는 시술
경화제가 국소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주로 모세혈관 확장증이나 직경 4mm 이하의 작은 정맥류, 관통정맥류를 치료할 때 쓰입니다.
이미 오래 진행되어 직경이 커진 정맥류에는 효과가 떨어집니다.

초음파 영상으로 병변을 확인하면서,
문제 혈관에 경화제를 주사합니다.

경화제 주사 후 혈관이 수축하고
쪼그라들면서 단단하게 굳어
혈류가 차단됩니다.

베나실 (생체접착제를 이용한 정맥 폐쇄술, Venaseal)

의료용 생체 접착제를 얇게 도포한 뒤 혈관 내벽을 접착시켜 혈류를 차단하는 시술 베나실은 이미 1960년대부터 상처봉합, 위식도정맥류 치료 등에 사용됐고, 하지정맥 치료 목적으로 2015년 미국 FDA승인을 받았으며, 2017년 1월 국내 상용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수면마취 없이 통증과 멍이 없어 회복이 빠르고 압박스타킹도 불필요하며 회복까지 1~2일이면 충분합니다.

베나실 치료

국소마취 후 실시간 초음파 영상과
혈관조영영상을 확인하면서
치료할 정맥까지 카테터를 삽입합니다.

시아노아크릴레이트 접착제를 주입하고,
피부표면에서 해당 부위를 눌러
혈관을 압착해 붙입니다.

혈관 폐쇄가 잘 이뤄졌는지 초음파 영상으로 확인하면서,
이후 시술을 반복 진행합니다.

하지정맥류 치료법 비교

  • 혈관경화요법
  • VS
  • 베나실
  • 모세혈관확장증,
    직경 4mm이하의 작은 정맥류
  • 시술 범위
  • 대부분의 하지정맥류
  • 경화제
  • 치료 수단
  • 생체접착제 (시아노아크릴레이트)
  • 마취X, 필요시 여러 차례 치료
  • 특징
  • 국소마취(1회), 1회 치료
  • 10~15분
  • 치료 시간
  • 30~40분
  • 통증
  • 거의 없음
  • 가벼운 멍, 착색
  • 주의사항
  • 일시적인 알레르기
  • 곧바로 일상생활 가능,
    1주간 압박스타킹 착용
  • 치료 후 관리
  • 곧바로 일상생활 가능,
    압박스타킹 착용X

새움병원 정맥류 클리닉의 모든 진료는

1

정맥류를 가장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영상검사

2

정맥류를 절개 흔적 없이 치료하는 최소 침습의 비수술

이 두 가지 분야에서 숙련된 의술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영상의학 전문의정형외과 전문의가 전담으로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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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장 서비스의 이용 제한 및 계약의 해지
제 18 조 (서비스 이용 제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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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9 조 (이용 제한 및 제한 해제의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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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제한의 통지를 받거나 긴급하게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전자우편 또는 서면의 방법에 의하여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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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1 조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제공 중단,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회사 시스템의 작동불능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한 책임을 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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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함으로 그들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여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도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2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 사이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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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민원처리 : 민원처리가 종료된 시점
② 상담을 위한 경우 : 상담이 종료된 시점
③ 관계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가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② 법령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5.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해당 주체의 법정대리인 포함, 이하 동일)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요구, 정정·삭제 및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제 ①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FAX 등을 통하여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 ①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수집항목 : 이름, 연락처, 이메일주소
② 수집방법 : 홈페이지(윤리강령, 온라인문의)

7.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의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고객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MS)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관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디가우징(Degaussing)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 관리, 전산실·자료보관실의 접근통제 등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자
성명 : 박요한
전화 : 1577-7015
메일 : [email protected]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성명 : 박요한
전화 : 1577-7015
메일 : [email protected]

② 고객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리겠습니다.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02-2100-2499
② 대검찰청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③ 경찰청 사이버안전국(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1.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변경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5년 03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